주변관광지

대부도 관광지

유리섬박물관

대부도펜션벨리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유리섬박물관은 유리조형작가들의 예술혼이 녹아 숨쉬는 환상적인 유리조형 작품과 아름다운 일몰, 서해갯벌이 장관으로 어우러진 문화제험 공간입니다.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회전시전이 열리며,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하루 3회 유리조형 작가들의 유리공예품 제작 시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부해솔길

펜션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5코스를 포함한 해솔길은 자연경관을 곁에 두고 걷는 대부도의 최고 트래킹코스입니다. 총 7개 구간 74km로 대부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해안 따라 걷는길’ 로 방아머리 선착장을 시점으로 구봉도, 선감도, 탄도항을 거쳐 대송단지까지 연결됩니다. 7개 코스로 대부도의 다양한 풍경의 진면목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부도관광안내소

대부도의 모든 정보를 친절하게 안내하는 관광안내소입니다. 대부도 초입에 위치하여 여행을 시작하기 전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1층에는 안내데스크가 위치하여 지도와 안내책자 등을 제공합니다. 2층에는 상설전시관, 3층은 대부도를 바라 볼 수 있는 전망대로 꾸며져 있습니다. 펜션단지 자가용 2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누에섬 등대전망대 (탄도항)

누에섬 등대전망대는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선박의 안전을 도모하고, 점차 사라져가는 항로표지시설과 이에 대한 소개를 목적으로 건립되었습니다. 관람객 여러분이 직접 보고 체험함을 통하여 항로표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더불어 누에섬을 비롯한 주변의 대부도, 탄도 등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관찰할 수 있는 문화공간 입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2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안산 어촌민속박물관

어촌민속박물관은 사라져가는 어촌의 전통 민속과 어업문화를 발굴, 보전하여 해양생태도시로서의 문화공간을 제공하고자 건립된 박물관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2,569㎡의 규모로 제1전시실,제2전시실,제3전시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2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T-라이트 휴게소 / 달전망대 / 시화호조력발전소

안산과 대부도를 잇는 시화방조제의 조력발전소와 티라이트 휴게소 사이에 개관한 시화호조력문화관의 달 전망대는 75m 높이의 달을 닮은 타워입니다. 전망대 옆 전시관은 시화호의 역사와 조력발전은 물론 청정에너지 원리를 소개하는 전시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2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정문규 미술관

정문규미술관은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진흥에 기여하고, 지역주민 및 시민 여러분의 문화수요 충족을 위하여 만들어진 사립미술관입니다. 다양한 전시 및 연주회를 즐길 수 있으며 1층의 갤러리 카페 아르페지오네에서는 향기로운 커피향과 함께 다양하고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20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창작센터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복합 창작공간으로, 국내외 예술가들의 창작과 연구 활동을 지원합니다. 이곳에 입주한 작가들은 공모와 초청을 통해 선발된 국내외 신예 예술가보다 전문적인 공간인 만큼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선발하였으니 믿고 볼 수 있습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2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그랑꼬도 와이너리

풍부한 일조량고과 서해안의 바닷바담으로 키워낸 600ha의 넓은 포도밭에서 수확한 품질좋은 포도에 우리입맛에 가장 잘맞는 와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의 시간과 정성이 더해져 생산된 와인의 맛과 향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1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대부도 동춘서커스

1세기 가까이 한국 서커스의 전통을 이어오는 동춘서커스가 대부도에 자리 잡았습니다.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역동적인 명품 서커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1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쌍계사

4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진 이 절은 여전히 700여 명의 신도를 유지하고 있는 안산시 유일의 전통사찰입니다. 조금 높은 언덕길을 걸어올라 먼저 눈에 띄는 정자에서 잠시 쉬며 산속의 여유로움을 느껴보세요.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1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입파도(전곡항 경기도선)

전곡항에서 남서쪽으로 15km(약40분)거리에 위치한 입파도는 청정지역으로 갯벌체험, 해산물채취, 갯바위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일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여객선인 경기도선을 타고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펜션단지에서 자가용 25분이내 위치해 있습니다.

풍도

서해의 다른 섬들과 달리 수심이 깊어 갯벌과 해수욕장이 없어 우럭, 노래미, 꽃게 등 풍부한 어장을 자랑합니다. 풍도는 복수초, 노루귀, 변산 바람꽃, 홍아비바람꽃 등 아름다운 야생화가 많이 자라는 섬으로도 유명합니다. 대부도에서 약 24km 떨어진 서해의 작은 섬 입니다.

실시간예약
카톡상담

1:1 카카오톡 문의하기

@대부도펜션타운